인사말

예술의 힘으로 세상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인사말
인사말
라인
인사말

1994년 창립되어 올해로 23돌을 맞는 논산예총은 그동안 지역예술의 소통의 장으로서 예술 문화의 저변 확대와 공유, 그리고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해 선도적인 활동들을 전개해 왔습니다.

 

첫 번째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적, 문화적 고립을 탈피하여 보다 넓은 논산 문화예술인의 긍지를 높이고 더불어 지역사회에서 존경 받는 논산예총이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논산예총의 사회적 기여도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논산예총이 지역사회 여러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며 특히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어 줄 수 있도록 세부적인 방안을 점진적으로 마련하여 추진하겠으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예술 교육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화예술의 민주화'에서 '문화예술의 민주주의'로 전환하겠습니다.
문화예술의 민주화는 클래식, 발레, 오페라 등 소위 말하는 고급 예술을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면, 문화예술의 민주주의는 시민들이 문화예술의 창작과 소비에 주체적으로 직접 참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모든 예술인과 회원님들 한분 한분을 섬기며 항상 논산 예총의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여러분들의 지혜를 귀에 담고 가슴에 새기면서 배워가겠습니다. 또한 시청 문화예술담당 부서, 교육지원청, 대한노인회, 논산문화원과 기타 각 사회단체들과도 대화와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마음속에 있는 논산예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논산예총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과 회원님들께 마음 모아 감사드리며, 논산예술인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협회 발전을 위한 고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논산지회장 윤주민